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이주배경학생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지역별 ‘배움자리’ 연수를 총 4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이주배경학생의 문화적‧언어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급 내 조화로운 소통 및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배움자리는 4월 29일 당진을 시작으로 5월 8일 아산, 5월 9일 논산, 5월 22일 천안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이주배경학생에 대한 특성과 교육적 이해 ▲학급 내 소통과 관계 형성 전략 ▲실제 교실에서 적용 가능한 실천 중심 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8일 아산에서 열린 배움자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는 교실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매우 유익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배움자리는 교사 간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이주배경학생을 포함해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다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다문화 정책학교 교원 대상 배움자리, 한국어학급 담임교사 연수 등 다양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 역량 강화와 교육현장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