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5월 2일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과 직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5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보통합 홍보영상 시청 ▲1분기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부서 및 개인 시상 ▲교육감 당부 말씀 ▲명사 특강 ▲직장교육 등으로 구성돼 직원 간 소통과 정책 공유의 장으로 마련됐다.
명사특강에는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초청돼 ‘사람을 위한 교육, 교육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 전 부총리는 디지털과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문해력·집중력 함양, 다세대·다문화 시대에 필요한 민주시민 교육, 그리고 교육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폭넓은 통찰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언급하며 “방정환 선생님의 어린이 선언이 담은 의미를 되새기고, 어른이라는 이유만으로 어린이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승의 날을 앞두고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지원본부 설치와 다양한 행정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21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김시경 지도감독관이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와 관련한 직장 교육을 실시했다. 최 교육감은 “선거사무 지원을 맡은 직원들이 선관위와 긴밀히 협력해 원활한 선거 운영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소통·공감의 날은 교육정책의 방향성과 현장 의견의 반영, 그리고 행정·정책 실행의 일체감을 다지는 계기로 의미를 더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