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8 11:03
Today : 2025.04.18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월 14일(금)부터 3월 31일(월)까지, 3월 인사발령에 따라 신규 교장이 임용된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현장 맞춤형 인사지원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5년 3월 1일 자로 새롭게 교장이 부임한 학교들의 교육과정 운영을 조기에 안정화하고, 조직문화가 원활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원인사과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방문은 총 20개교(유치원 3개원, 초등학교 9개교, 중·고등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했으며, 이 중 2개교는 금년 새로 개교한 학교로, 초기 운영에 필요한 적시 지원도 함께 이루어졌다.
교육청은 현장에서 교원 배치, 조직관리, 교육과정 연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인사운영에 대한 실질적이고 밀착된 상담도 병행해 학교의 현안 해결에 주력했다.
이번에 수렴된 학교 현장의 의견은 공문으로 본청 및 직속기관의 전체 부서에 안내되었으며, 각 부서에서는 이를 해당 사업과 연계해 적극 검토하고, 정책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아이들의 배움이 온전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학교의 빠른 안정화와 긍정적인 조직문화 형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가까이에서 지원하며,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2025년 교육감과 함께하는 정책협의회 : 대동초 [세종교육청]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세종지부(전교조세종지부)가 과도한 행정업무로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대한민국교원조합이 16일 교원의 권익 신장과 공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 모습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
교실에서디지털기기를 사용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기사내용과 사진은 관련이 없습니다] 대한민국교원조합이 17일 국회에 계류 중인...
17일 경기초등교사협회와 한국크리에이터진형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경기초등교사협회(회장 정영화)가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