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4일, 2025년 3월 1일에 개교한 산울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을 통해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교육청 본청 직원 30여 명과 산울초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학교 주변에 소나무 1주와 튤립 400개를 함께 심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식목 행사에서도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을 강조했다. 참가자 전원이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행사 현수막도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친환경 재료를 활용해 제작하는 등 친환경적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일상에서 친환경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환경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식목 행사는 단순한 나무 심기를 넘어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과 지속 가능한 실천력을 키우는 교육적 가치가 큰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