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초등교사노동조합(이하 '초등노조', 위원장 정수경)과 한국건강관리협회(본부장 정준원)가 교원 건강 증진을 위한 손을 맞잡았다.
초등노조는 2일 오후 2시 초등노조 사무실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조합원 건강 증진과 의료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합원과 그 가족의 건강 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공공 보건의료 서비스를 확산시키기 위한 상생 협력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초등노조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전국 지부를 건강검진 지정 기관으로 활용하며, 조합원 및 그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이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우대 혜택을 제공받는다.
정수경 초등노조 위원장은 "조합원의 건강이 곧 학교 교육의 질과 직결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며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측도 "교직원과 그 가족의 건강 증진을 위해 협회의 다양한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공공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