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월 24일(월),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도교육청 팀장급 이상 직원 8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정책 소통 나눔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자리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실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교육 현안 공유 및 전문성 향상을 통해 정책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에서는 ▲각 과 및 팀 주요 업무 소개 ▲충남교육 주요 정책 공유 ▲긴급 현안 공유 및 토론 ▲정책 목표 달성도 평가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각 부서의 주요 업무에 대한 안내와 협조사항 논의가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긴급 현안으로는 산불 대응과 관련된 교육청 및 각급 학교의 역할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산과 인접한 학교(기관) 및 과거 산불 피해 이력이 있는 학교에 대해 선제적인 안전 점검을 당부했으며, 모든 기관과 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가정에도 주의를 환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교육감은 “산불로 인해 희생된 분들과 그 가족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우리 지역도 과거 산불 피해를 겪은 만큼, 산불 예방에 전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나눔자리를 통해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고, 부서를 넘나드는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팀장은 “다른 부서의 업무를 보다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 향후 협업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5년 정책 목표를 ‘교사‧학생 주도성 발현과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실현’으로 설정하고, 학생의 행복과 성장을 중심에 두는 정책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