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5:10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송정순,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2월 28일 평생교육학습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습자와 가족, 내빈 등 6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배움과 도전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학력 인정서 수여, 졸업생 대표 소감 발표, 시화 전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배움의 기회를 놓쳤던 성인 학습자들이 용기를 내어 학업을 마친 것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졸업생 중 최고령자인 1943년생(만 82세) 마춘자 학습자는 “배우지 못한 한을 이제야 풀게 되었다”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졸업 소감을 밝혔다.
졸업생 11명 전원은 배움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올해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운영하는 중등 대비반 성인문해교실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졸업식에 참석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조금 늦은 나이에 배움을 시작하셨지만, 이번 졸업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잊지 마시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란다”며 “새로운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위한 성인문해교육 과정(일반문해반, 중등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평생학습부(044-410-1433)를 통해 가능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