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1 19:32
Today : 2025.07.12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4일(화) 오전 9시부터 2025학년도 영재교육기관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세종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영재교육 과정은 학생들이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자신만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수학·과학·정보(AI)·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 학습, 실험, 토론, 산출물 제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원서 접수는 3월 12일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https://ged.kedi.re.kr)에서 진행되며, 지원자는 반드시 교사 및 학교의 추천을 거쳐야 다음 단계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2025학년도부터는 학교 밖 청소년도 영재교육원 입학 신청이 가능해 보다 폭넓은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이번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세종시교육청은 2월 13일(목) 2025학년도 영재교육기관 입학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약 250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영재교육과정 및 지원 절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신명희 교육국장은 “모든 아이가 특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영재교육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세종시교육청 및 영재교육기관(영재학급 운영학교·영재교육원 운영 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별 모집 일정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난해 5월 호우재난 안전관리 대응 훈련 모습/ 기상청 극한 기상현상이 빈발하는 가운데 대전지방기상청이 충남권을 대상으로 호우 ...
인천교사노조 '교육예산 감액, 학교 운영에 큰 부담' 리플렛 인천교사노동조합이 정부의 교육예산 감액으로 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가...
고민정 의원은 2일 오전 11시 20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학교급식노동자들과 함께 해당 법 발의 기자...
픽사베이 이미지 "10년 이상 재직자만 가능한 '자율연수휴직' 대안 제시도 실효성 의문" 충청남도교육청이 2025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