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3:50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설을 맞아 20일부터 이틀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4개소를 방문해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은 동지역과 읍·면지역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시설에 계신 분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의 인사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이웃들께 인사드리고 따듯한 정을 나누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지역 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개청 이후 매년 기관 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해왔으며, 부서별로도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위문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교육청의 이러한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2023년까지는 감염취약시설 '코로나19 감염 격리 강화 지침' 때문에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중단했다가 올해부터 다시 재개, 위문품 전달과 위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3년 만에 재개된 대면 위문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시설 관계자들과 입소자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교육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