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3:03
Today : 2025.12.20 (토)
세종 종촌초등학교(교장 최미연)는 26일 신입생 예비 소집일을 맞아 '멋진 선배와 떠나는 첫 여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학교를 방문하는 1학년 예비 초등학생들을 환영하는 자리로, 선배들이 예비 초등학생들을 데리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재학생들은 학교 곳곳을 신입생들에게 안내하며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었으며, 신입생들은 도장 찍기 여행을 통해 학교의 각종 시설과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체험하는 기회를 얻었다.
학생들은 각 장소에서 도장을 모으는 활동으로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도장을 모두 모은 학생들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되어 더욱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배들은 신입생들과 함께하며,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해주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신입생들은 선배들과 친밀감을 쌓고,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다.
종촌초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이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자리로 선후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미연 교장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일명 학맞통)...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