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5:10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는 12월 18일 세종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열고 결핵퇴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과 남상현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회장, 오근영 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대한결핵협회는 세종시교육청에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했고, 세종시교육청은 결핵퇴치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는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가 함께 참여했으며, 모금된 금액은 결핵검진 사업,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 인식개선 홍보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 1위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적극 동참해 결핵 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크리스마스 씰 디자인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브레드, 윌크, 초코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번 씰은 제55회 국제항결핵연맹 크리스마스 씰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한 작품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행사와 모금활동을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지역사회와 연대하며 결핵퇴치와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