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5:10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2월 4일과 12월 10일 총 2차례에 걸쳐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년말 방학 대비 학부모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학 동안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학습과 전인적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2월 4일 첫 연수에서는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 우이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이서윤 선생님이 강사로 나섰다. 이서윤 선생님은 ‘초등 글쓰기 처방전’, ‘초등생활 처방전 365’, ‘여덟 살의 시간 관리’ 등을 집필한 저자이자 교육 전문가로, ‘초등 학년말 방학 공부 처방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방학 동안 학습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관리하는 방법을 비롯해,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방학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방법’, ‘자녀의 학습 지도에서 놓치기 쉬운 점’ 등 학부모들이 흔히 가지는 고민에 대한 명확한 해법을 제안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 10일 두 번째 연수에서는 KAIST부설한국과학영재학교의 박영민 박사가 강사로 초청되어 15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시대, 내 자녀가 주도권을 가지는 학습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 박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서 자녀가 디지털 기기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정보 과잉 시대에서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는 디지털 세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가 자녀와의 소통 및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쉽게 설명하며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풍성한 배움과 성장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을 튼튼히 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