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김종민)은 12월 4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제주4·3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종민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제주4·3 유가족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제주4·3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제주4·3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정보 공유 ▲교원 연수와 자료 개발 ▲제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평화와 인권 존중의 가치를 공유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세종시와 제주도의 협력 관계를 통해 세계시민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활성화하고,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평화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제주4·3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