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7 17:23
Today : 2025.12.18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일 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교원 및 교육청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승진가산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문가의 통찰로, 교원의 목소리로 함께 여는 토론의 장’을 표어로, 그동안 추진된 승진가산점 제도 개정 현황을 공유하고 전문가 및 교원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정책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세종시교육청의 추진 경과 및 정책 방향 설명 ▲전문가 주제 발표 ▲지정토론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발표에서는 ▲전제상 공주대학교 교수(교원역량 기반 승진제도 개선) ▲김지선 목포대학교 교수(세종 교원 역량과 제도 분석) ▲이동엽 한국교육개발원 실장(수업혁신을 위한 개선안) ▲홍섭근 송원초 교감(현장 중심 개편 방향)을 통해 다양한 시각에서 제도 개선 방향이 제시됐다.
이어 지정토론에서는 세종시 교사 및 교감이 참여해 현장에서 체감하는 문제점과 제안 사항을 공유했으며, 참석자들은 현 승진가산점 제도를 교육활동과 교원 역량 중심으로 개편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단기적 조치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혁신이 병행되어야 하며, 제도 개편 과정에서 교원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의와 검토를 이어가며 승진가산점 제도의 합리적 개선과 안정적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삼헌 교원인사과장은 “승진가산점 제도는 교원의 노력과 전문성을 정당하게 평가받는 중요한 기준”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신뢰받는 인사제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가 1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지하 컨벤션홀에서 시설관리원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공감의 장'과 연구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디지털 교육의 손길을 몽골로 뻗는다. 17일 몽골 교육부를 방문해 전자칠판 1대와 크롬북 60대를 기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