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7 17:23
Today : 2025.12.17 (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교육원)은 교원의 생태·환경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추진한 ‘2025 생태·환경교육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원이 운영하는 현장 주도 직무연수 사업인 ‘교원이 제안하는 특별한 직무연수’의 두 번째 과정으로,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설계됐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4회기 15시간의 집합 연수로 구성되었으며, 기존 생태교육의 방향을 되돌아보고, 재미있고 미래지향적인 생태·환경교육 실천 방법을 탐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비관을 넘어 미래를 지향하는 생태·환경교육 ▲아름다운 숲과 해안 사구 탐방을 통한 생태감응력 신장 체험학습 ▲교육과정 및 그림책을 활용한 생태 수업 ▲디지털 기술과 생태계의 연결성 ▲생물 흔적을 따라가는 생태 탐정놀이 등으로 구성돼 참여 교원들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참여자들은 “이론 중심이 아닌 현장 중심의 체험 활동이 있어 매우 유익했다”, “세종시의 생태적 특색을 살린 실천적 생태교육에 대한 의지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은주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 중심 실천을 통해 생태·환경교육의 전환점을 제시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현장 중심 연수를 지속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가 1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지하 컨벤션홀에서 시설관리원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공감의 장'과 연구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디지털 교육의 손길을 몽골로 뻗는다. 17일 몽골 교육부를 방문해 전자칠판 1대와 크롬북 60대를 기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