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7 17:23
Today : 2025.12.17 (수)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11일(화)부터 28일(금)까지 도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원들을 대상으로 권역별 유아교육 교원 연수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세계시민교육 ▲독서·인문교육 ▲안전과 건강 영역을 중심으로 교육과정 실행력을 높이고, 특히 증가하고 있는 이주배경유아의 이해와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권역인 천안·아산 지역에서는 ‘이주배경유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교사 생활’이라는 주제로 연수가 실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는 다문화 이해교육과 함께 교사들의 실천 전략을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위한 실질적 방법들이 제시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아산의 한 유치원 교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유아들을 이해하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복연 충남교육청 유아교육복지과장은 “포용적 교육환경 조성은 모든 유아의 권리를 보호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권역별 연수를 통해 유아교육의 질을 높이고, 발달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가 1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지하 컨벤션홀에서 시설관리원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공감의 장'과 연구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디지털 교육의 손길을 몽골로 뻗는다. 17일 몽골 교육부를 방문해 전자칠판 1대와 크롬북 60대를 기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