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5:10
Today : 2025.12.20 (토)
소담고등학교(교장 최남헌)는 지난 10월 18일과 25일, 소담고 학부모회 주최와 미술과 협력으로 소담유치원, 소담초, 소담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예 체험활동을 운영하며 지역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체험은 세종시교육청이 추구하는 ‘모두가 특별한 교육’ 실현의 일환으로, 예술을 통해 지역 간, 세대 간 연대를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소담고는 그동안 미술 전시회, 미술관 탐방, 도자기 만들기, 소담초 도예교실 등 예술 기반 공동체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학생주도 봉사동아리와 지도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학교와 마을,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직접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참여자들은 점토를 이용한 도자기 제작을 통해 촉각적 감각을 자극하고 정서를 표현하며, 예술적 치유와 관계 회복의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작품을 감상하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과정 속에서 공동체로서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함께 나눴다.
한 봉사 동아리 회장은 “도예 체험을 도우며 미래 교사라는 꿈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에 미소가 절로 지어졌고,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 소통하는 모습에서 공동체의 힘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회 대표는 “경쟁보다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교육을 지지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예술 체험과 소통의 자리가 정기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남헌 교장은 “소담고는 비록 개교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학부모들의 신뢰와 참여가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예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감성을 기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