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19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학생 참여형 도박 예방 뮤지컬 공연’을 9월 초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고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도박의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또래 친구들과의 공감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기반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공연은 학교급에 따라 차별화된 작품으로 구성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오빠를 구해라!’, 중·고등학생에게는 ‘ACTION’이라는 작품을 공연하며, 청소년들이 실제 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도박의 유혹과 극복 과정을 몰입감 있게 그려냈다.
특히 본 공연은 60~70분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이 일부 장면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방식으로 운영돼 도박 예방 메시지에 대한 공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도박 예방 교육 참여 의지가 높은 초등학교 2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을 선정하여 공연을 진행 중이다.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뮤지컬은 학생들이 스스로 도박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책임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박 예방을 비롯한 다양한 윤리·시민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