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9 (금)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29일(월), 대전지역 직업계고 학생 10명이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인 ‘독일 인턴십’ 참여를 위해 독일 바이에른주 레겐스부르크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대전 동아마이스터고와 충남기계공업고에서 1학년 하반기부터 3학년 상반기까지 3년간 ‘독일 취업 준비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 중에서 선발되어 이뤄졌다.
9월 29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되는 이번 현장학습에서 참가 학생들은 독일 직업교육 전문기관인 **에커트슐렌(Eckert Schulen)**에서 기계 및 전기·전자 분야 직무 관련 독일어 교육과 직무 실습을 받고, 현지 산업체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독일의 이원화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Ausbildung)’을 통해 글로벌 직무 역량을 쌓고, 인턴십 종료 후 현지 취업까지 연계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지난해에도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12명의 학생 중 7명이 독일 보쉬(BOSCH) 등 글로벌 우수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영진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독일 인턴십은 단순한 해외 연수가 아닌, 실질적인 직무능력 배양과 글로벌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