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19 (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9월 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초등학교 기초학력 맞춤 지원을 위한 「2025학년도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심화과정)」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기본과정」을 이수한 초등교원 16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와 대면 집합 연수가 혼합된 총 30시간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대전시교육청은 매년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본 및 심화 연수를 통해 수학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수감각 결여, 연산 기초 부족, 수학 불안 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진단부터 맞춤형 지도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을 강조한다.
지난 9월 13일에는 컨설턴트와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면 집합연수를 통해 실제 사례 중심의 분석과 교육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여 교사들은 다양한 인지·정서·행동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출발점 진단과 지도 방안을 체계적으로 학습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 교사는 “현장에 꼭 필요한 사례 중심의 연수였다”며 “아이들의 수학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성만 대전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모든 아이가 수학을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며 “기초학력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