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5 15:45
Today : 2025.09.05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천범산,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3일 오전 9시 10분,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9월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교진 전 교육감의 사직 이후 천범산 부교육감의 권한대행 체제에서 처음 열리는 전 직원 대상 공식 행사로,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는 ▲9.1.자 승진 및 전입직원 소개 ▲교육감 권한대행 인사말씀 ▲직장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장교육 시간에는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건강을 주제로 한 교육이 마련되었으며, 이번에는 심리적 안정과 회복력을 키우는 ‘마음건강 돌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은 학교안전과 박옥남 장학관이 맡아, 학생과 동료의 위험 징후를 인식하고 효과적인 경청과 대화법을 실천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천범산 권한대행은 당부의 말을 통해 “짧은 역사 속에서도 세종시교육청은 풍부한 경험과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비상 상황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각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차질 없는 업무처리를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로서의 복무관리 철저와 공약사업, 위원회, 세종교육회의 등 주요 정책의 흔들림 없는 추진을 당부하며, “지금은 직원 간 신뢰와 부서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교육 현장에서의 안전관리 강화를 강조하며, “학교 주요 시설과 공사현장의 점검을 상시적으로 실시하고, 가을철 체험학습 등 학생 활동 증가 시기에는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천 권한대행은 대학입시 시즌을 맞은 학생들에 대한 마음건강 관리의 중요성도 언급하며, “입시 전략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도 함께 살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2026년도 예산 편성과 업무보고 준비에 있어 “각 사업의 가치와 과정을 돌아보고, 특히 학교 현장과 밀접한 사업은 학교지원본부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내실 있게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월 2일(화) 오후 5시, 천범산 권한대행 주재로 각 국·과장이 참석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업무 추진 철저 ▲유관기관 협조 강화 ▲공직기강 확립 ▲안전사고 예방 등을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논의한 바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9월 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서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
9월 2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직무연수’ 화면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 이음교육 시범운영 어린이집에서 현장지원단이 교사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
9월 5일, 대만 타이중 대만문화고등학교에서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대만 학생들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기념하며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