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25일 목원대학교에서 대전시와 공동으로 ‘대전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교육발전특구 정책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를 높이고, 정책 추진의 성과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자체, 대학, 기업,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대전교육발전특구는 미래 핵심전략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대전형 협약형 특성화고 지원, 희망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개편 및 소양교육, 지역 연계 교육과 늘봄학교 추진을 위한 거점형 늘봄센터 및 학교 밖 마을 배움터 운영, 노벨꿈키움과학실 구축 및 탐구활동 지원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임종헌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재정·자치연구실장이 ‘플랫폼으로서 교육발전특구의 특성과 계획서 메타분석을 통한 학생이 머물고 싶은 지역교육의 중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정철호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타 시·도의 운영사례와 성과관리 체계에 대해 소개하며, 특구 정책의 실질적 실행 전략과 성과지표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지자체-교육청 간 협력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지역특화 공교육 혁신 체제 구축’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제시되며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날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내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과의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추진 상황 점검과 성과관리 체계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미혜 대전시교육청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교육발전특구 정책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교육협력 모델로서 대전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