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남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8일 아산 충남과학교육원과 19일 공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도내 학부모와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학부모 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예산학교는 학부모와 지역 주민의 예산 참여를 활성화해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체험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쏭내관’으로 알려진 송용진 작가의 특강 ‘역사 속 주민참여 이야기’를 통해 주민참여의 필요성과 역사적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예산 편성과 의견서 작성 실습을 통해 교육현장의 예산이 실제로 어떻게 구성되고 운영되는지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예산학교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재정 운영의 구조를 이해하고, 학부모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의 주체로서의 가능성을 실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부모의 목소리가 곧 충남교육의 방향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지역사회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예산학교를 정례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참여 기반의 교육행정문화가 더욱 단단히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