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6월 13일(금),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등 약 1,600명이 참여하는 「2025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실기고사 모의평가, 진로 특강, 대학생 멘토링, 체력운동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서울미래체육인재한마당은 2012년부터 시작된 전통 있는 행사로,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교사들의 자발적인 실기 모의평가 추진을 교육청이 적극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면서 성장해왔다. 2022년부터는 일반고 재학생에게도 참여 기회를 확대했으며, 2024년에는 관내 모든 고등학생에게 문을 열어 총 1,100명의 학생이 참가한 바 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은 행사 참가 학생들의 모의평가 기록을 서울학교체육 포털 및 서울교육시각화시스템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이를 진학지도용 빅데이터로 활용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의 진로지도에 실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 체육계열 대학교 진학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함으로써, 학생 선수는 물론 일반학생까지 체육계 진학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2024년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교육에서는 참가비도 있고 기록도 공개되지 않는데, 이 프로그램은 비용 부담 없이 기록까지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정근식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은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와 고교학점제 체육 교과 내실화 등을 통해 공교육 안에서 체육계열 진학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체육인재 육성에 서울교육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