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강해운)은 오는 7월 28일부터 여름방학 기간 동안 서울 지역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아 놀자~ 언제나 어디서나 찾아가는 늘봄놀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을 키우고,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안전한 학교 공간에서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놀이와 쉼 중심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과 창의성 발달을 함께 도모한다.
운영 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19일이며, 오전 9시 30분 또는 오후 1시 30분 중 선택해 60분간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원 강사들이 직접 신청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창작활동으로 구성된다. 신체활동으로는 ▲스포츠스태킹 ▲전통놀이 ▲교실스포츠 ▲플로어컬링 ▲플라잉디스크 윷놀이 ▲스캐터볼 등이, 창작활동으로는 ▲카프라 ▲구슬비즈 ▲펄러비즈 등이 준비돼 있다. 각 학교는 1회 1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6월 2일(월)부터 6월 13일(금)까지 공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6월 23일(월)에 안내된다.
서울학생교육원은 “찾아가는 늘봄놀이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학교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며 건강한 인성과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해운 원장은 “앞으로도 돌봄교실 학생들을 위한 수련교육을 지속 확대하고,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