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오는 7월 11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 늘봄센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감수성과 사회정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체험 중심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에는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낮은 외곽지역 학교와 과밀학급 등을 우선 선정해, 총 28개 초등학교 227학급, 5,179명의 학생이 참여 신청을 완료했다.
문화예술 수업은 미술융합, 음악융합과 같은 예술 영역뿐 아니라,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등을 활용한 AI 연계 수업까지 포함되어 있다. 거점형 늘봄센터 위탁 운영기관의 전문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표현력과 협업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AI교육이 포함된 수업에서는 미래핵심역량을 고려한 실습 활동이 제공되어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미술시간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작품을 만든 것이 인상 깊었다”며 “직접 움직이고 만들면서 배운 수업이어서 더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라며 “미선정 학급에 대한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