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5 17:24
Today : 2025.12.16 (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29일 내포 공감마루에서 중등 교사의 수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업나눔전문가 배움자리’를 운영하며, 학생 중심 수업 실현과 수업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수업나눔전문가는 충남교육청이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위촉한 중·고등학교 교원으로, 수업과 교육과정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이들이다. 이들은 ▲수업 정보나눔자리 운영 지원 ▲공개수업 및 피드백 시간 운영 ▲수업 실연 지도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지원 등 현장에서 실질적인 수업 개선을 이끌고 있다.
이번 배움자리는 3월과 4월에 이어 진행된 3차 연수로, 수업나눔전문가들의 최신 교육 동향 이해와 현장 적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각자의 수업나눔 경험을 공유하고,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수업 개선을 위한 실천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 “수업나눔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는 곧 현장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향후에도 수업나눔전문가와 협력하여 학교 현장의 수업 개선과 교사 간 수업 공유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월 15일에 전통문화회관에서 열림 교육공동체 주체별 역량강화 연수 운영 모습 내년 3월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하 학맞...
2020년 문을 닫았던 학교가 최첨단 건강교육 공간으로 돌아왔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5일 청양군 장평면 옛 장평중학교 터에 '충청남도교육청학생건...
충남교육청 전경 본격적인 추위가 오기 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손을 내밀었다. 15일 도내 교육 취약계층 학생 가정 1...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여론조사를 해 보면 찬성이 높지 않다"며 "국민들께서 최대한 납득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