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09 17:00
Today : 2025.12.10 (수)
보람초등학교(교장 이성은)는 2025년 11월 26일 아침, 학교 앞 사거리에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 교육안전위원회 유인호 의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학교 앞 불법 주정차 자제 등 보행자와 운전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특히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 또래 친구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교통안전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 스스로가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들도 이번 캠페인에 큰 의미를 두었다. 한 학부모는 “운전자들이 학교 주변에서는 꼭 속도를 줄이고, 학생들도 보행 규칙을 잘 지켜 서로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한 유인호 세종시의원은 “안전한 교통문화는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뒷받침돼야 가능하다”며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성은 보람초 교장은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공유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월 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열린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성과 나눔자리'에서 참석자들이 기조강연을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12월 9일 보령에서 열린 2025년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향상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세종진로교육원에서 열린 세종스마트시티 꿈자람마을 보드게임 수업에서 중학생들이 스마트도시 구성요소를 탐색하며 진로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
12월 9일 세종시 동행정신건강의학과에서 열린 협약패 수여식에서 학교지원본부 관계자와 협력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