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09 17:00
Today : 2025.12.10 (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구연희)은 10월 2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도담중학교, 두루중학교, 부강중학교에서 ‘세종 예술온(ON)스페이스’ 학생작가 특별전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 예술온스페이스’는 학교의 유휴 공간을 미술관 수준의 전시 환경으로 바꾸는 사업으로, 조명과 전시설비를 갖추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해 문화예술 감수성과 창작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는 ▲도담중의 ‘Eco POP! 일상의 발견, 생명을 말하다’(수채화, 사진, 혼합재료 등) ▲두루중의 ‘성장의 기록, 도전의 흔적’(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등) ▲부강중의 ‘Wanna be a Dream Maker’(수채화, 아크릴화, 디자인 등) 등으로 학교별 특색이 반영된 주제 아래 운영된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완성한 작품을 직접 전시하고, 도슨트로도 참여하며 전시 작품에 담긴 의미를 관람객에게 설명하는 등 소통 중심의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장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이 전시회를 통해 창작의 성취감을 경험하고, 학교 공간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바꾸는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석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지난 8월 고등학교에서 시작된 세종예술온스페이스 사업이 중학교까지 확대되며,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예술로 배우고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전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예술을 통한 학교 공간 혁신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월 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열린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성과 나눔자리'에서 참석자들이 기조강연을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12월 9일 보령에서 열린 2025년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향상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세종진로교육원에서 열린 세종스마트시티 꿈자람마을 보드게임 수업에서 중학생들이 스마트도시 구성요소를 탐색하며 진로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
12월 9일 세종시 동행정신건강의학과에서 열린 협약패 수여식에서 학교지원본부 관계자와 협력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